2013년 이후 감사 결과 총 480여건…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포함
대구시교육청은 학교(기관) 실명이 포함된 초·중·고·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등의 감사 결과 자료를 17일부터 21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시교육청은 지역내 초·중·고·특수학교와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4년마다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자료는 2013년 이후 감사한 결과로, 총 480여건이다.
이번 감사결과 공개는 시교육청이 지난달 7일 2013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사립유치원 감사 자료 실명 공개에 이은 후속 조치다. 사립유치원과의 형평성을 고려하고 학부모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서다.
만약 이번 감사결과 공개에서 사학재단의 다른 비리나 정기시험, 학교생활기록부와 관련된 위반 사항이 나오면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감사 처분이 있다고 해당 기관 전체를 비리 기관(학교)으로 평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규정 미숙지로 인한 단순 실수와 고의로 인한 비위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동일하게 평가되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횡령, 금품수수 등 중대 비위에 대해서는 한번 적발되면 해당자를 바로 퇴출시키는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 등으로 비리 차단과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