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전문회사 설문조사
역대 대통령 중 인간적으로 가장 매력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여성은 이명박 당선인을, 남성은 박정희 전 대통령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재혼전문회사 '온리-유'는 대통령 취임식을 앞둔 지난 14~19일 전국 740명의 초·재혼 남녀를 대상으로 역대 대통령 9명과 이명박 당선인에 대해 느끼는 이미지를 설문조사(10개 항목)한 결과, 박 전 대통령은 남성으로부터 8개 항목에서, 이 당선인은 여성으로부터 6개 항목에 걸쳐 각각 최고 점수를 얻었다.
'인간적인 측면에서 가장 끌리는 대통령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여성은 이명박(41.4%), 김대중(20.7%), 박정희(16.5%) 순으로 응답했으며, 남성은 박정희(30.2%), 김대중(18.7%), 이명박(13.1%) 순으로 답했다.
'가치관, 인생관의 측면에서 삶의 모델로 삼고 싶은 대통령'에서도 남성은 박정희(51.3%) 전 대통령을 압도적으로 꼽은 반면, 여성에게선 이명박(45.1%) 당선인이 가장 높은 표를 얻었다.
'이성교제 중 유머감각이 가장 뛰어났을 것 같은 대통령'에는 남성(26.4%), 여성(42.2%) 모두 이 당선인을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응답했고, 노무현 대통령이 그 뒤를 이었다.
또 '여성들에게 가장 호감을 줄 것 같은 외모, 신체조건' 항목에서는 남성은 박정희(30.2%), 최규하(15.1%), 노태우(14.3%)의 순으로 답한 반면, 여성은 노태우(31.8%), 박정희(29.6%), 이명박(14.8%)으로 답해 대비를 이뤘다.
비에나래 관계자는 "남녀 간에 시각 차이가 매우 크지만 남성들은 박 전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고, 여성들은 이 당선인의 각종 경제공약과 추진력에 주목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