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후기로 서비스 혁신…아르피나 친절·청렴 교육 실시

입력 2026-06-24 16:20:2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실제 이용 후기 분석해 개선방안 모색

청렴서약식에 참여한 아르피나 직원들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며 서약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청렴서약식에 참여한 아르피나 직원들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며 서약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가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르피나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아르피나와 시설관리 용역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서약식과 청렴퀴즈대회, 직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청렴·공정·책임행정 실천 의지를 담은 서약문을 낭독하고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 갑질 예방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퀴즈에 참여했다. 이어 진행된 친절교육에서는 고객 후기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 방안을 찾고 고객 관점의 응대기법을 공유했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고객에게 받고 싶은 후기'와 '좋은 후기를 만들기 위한 실천방안'을 도출하는 참여형 실습이 진행돼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청렴과 친절은 시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공서비스의 기본 가치"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