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의 따뜻한 마음, 김천 농특산물로 전하세요
김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시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김천팜앤장터'에서 전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선물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김천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김천팜앤장터 내 전 품목(주류 제외)을 대상으로 30% 할인이 적용돼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김천시의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 준비된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천팜앤장터' 쇼핑몰은 김천시 자체 한우 브랜드 '우뚝'을 비롯해 샤인머스캣, 지례 흑돼지, 김천 호두 등과 김천시 생산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 등이 판매되고 있다.
쇼핑몰에는 2023년 운영을 시작한 후 누적 건수 122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해 모두 1천255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다만 농산물의 특성상 계절과 수확 시기에 따라 판매 품목은 수시로 변동된다.
특히 김천시 자체 한우 브랜드 '우뚝'은 공기 좋고, 물 좋은 김천의 자연 속에서 자라고 인정받은 1등급 이상 한우에만 허락된 프리미엄 한우브랜드다.
'우뚝'은 '우직하고 뚝심 있게 최고의 자리에 도달하여 대한민국 명품한우로 우뚝 솟아나라!'는 의미로 공기 좋고 물 맑은 삼산이수의 고장 김천 한우만의 특성을 담은 상표다.
육질등급 1+ 이상 등급 출현율 51.8%로 전국평균 보다 높은 명품 한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천시는 연중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을 위해 지역내 입점 농가 및 업체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김천시 농식품유통과 농식품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박갑순 김천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설 명절 할인 행사를 통해 지역내 농가·업체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김천시는 김천팜앤장터의 품목 다양화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민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