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하 산기평)은 16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 대표 정부포상이다.
산기평은 공공 연구개발(R&D) 대표기관으로서 산업기술 R&D 지원과 ESG 경영을 결합해 온 결과 이번 포상을 수상했다.
산기평은 '기술혁신을 통한 ESG 실현'을 핵심 가치로 저탄소 전환 R&D, 안전·재난 대응 기술, 지역사회 상생 협력 등 주요 지원 사업 전반에 ESG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태양광·ESS 등 친환경 고효율 설비 적극 도입하고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 공헌 활동도 확대했다. 아울러 내부회계관리·준법·컴플라이언스 체계 운영 등을 통해 책임 있는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윤종 산기평 원장은 "산기평은 산업기술 R&D를 통해 탄소중립, 안전, 포용적 성장 등 국가적 과제를 뒷받침하는 한편, 기관의 ESG 경영 수준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며 "공공, 민간, 지역사회와의 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산업기술과 ESG가 함께 성장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가는 길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