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척수장애인들 지역 홀몸 장애인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눈길

입력 2025-11-27 15:24:53 수정 2025-11-27 15:47:25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김장김치 800포기 담가
지역 홀몸·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전달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의 '겨울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등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800포기를 지역 홀몸.저소득장애인 가정에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제공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는 27일 생활이 어려운 지역 장애인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겨울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원들과 활동지원사를 비롯해 포항라이온스클럽·신화바이블 등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800포기를 지역 내 홀몸·저소득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가정에 겨울철 기초 식생활을 지원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함께 김장을 준비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공지웅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장은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로 인해 추운 겨울 홀로 지내시는 장애인분들이 주변의 관심과 온정을 느끼며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