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교육지원청-농협 영천시지부, 학교 농장 조성사업 확대 '맞손'

입력 2025-11-12 15:22:4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농업농촌 가치 이해, 생명 존중 교육 환경 마련 업무협약 체결

신봉자(오른쪽) 영천교육장과 김강훈 농협 영천시지부장이 학교 농장 조성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신봉자(오른쪽) 영천교육장과 김강훈 농협 영천시지부장이 학교 농장 조성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영천교육지원청과 NH농협 영천시지부가 학교 농장 조성사업 확대를 통한 농업농촌 가치 이해와 생명 존중의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두 기관은 농협에서 추진중인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의 일환으로 학교 유휴부지를 활용한 스쿨팜(학교 농장) 조성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스쿨팜 프로그램 보급 및 운영 지원▷지역사회와 학부모 참여를 통한 학교-가정-지역 연계 학습 지원 ▷농업전문가를 활용한 농업 체험, 작물 재배 지원 등이다.

김강훈 농협 영천시지부장은 "학교농장은 단순한 영농체험이 아닌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과정"이라며 "농협은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농심천심 운동과 농업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봉자 영천교육장은 "학교내 농업 체험장을 통해 학생들이 농업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며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