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문화재단, '글로벌 K-뷰티 스쿨 in 삿포로' 개최

입력 2025-11-05 17:59:2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메이크업 강좌·한복체험·한방차 시음까지 K-뷰티 풀코스 세미나로 큰 호응

'글로벌 K-뷰티 스쿨 in 삿포로'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문화재단은 일본 삿포로시에서 수성구 뷰티 의료관광 홍보 세미나 '글로벌 K-뷰티 스쿨 in 삿포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주삿포로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초청으로 추진됐으며, 수성문화재단의 연수형 뷰티 투어 프로그램 '글로벌 K-뷰티 스쿨'을 일본 현지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전반부에서는 수성구 뷰티 의료관광을 비롯해 대구 K-뷰티 여행지를 소개하고, 황시안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구점 대표가 '한국 트렌드 메이크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후반부에는 참가자들이 한국 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실습, 한복 입기 및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한 사진 촬영, 한방차 시음 등 K-뷰티와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사전 신청과 추첨을 통해 회차별 48명씩, 양일간 총 96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대권 이사장은 "수성구에는 뷰티 체험뿐 아니라 차(茶)와 공예 등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가 있다"며 "몸과 마음이 함께 아름다워지는 진정한 K-뷰티 여행을 수성구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