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80여 명, 채용 트렌드 및 직무 정보 얻는 시간 가져
경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운대 항공산업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지도교수 등 약 80명이 함께했다.
이번 참가는 학생들이 단순히 견학하는 것을 넘어 항공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맞춤형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Job Together 항공산업 박람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항공사, 공항공사, 항공기 제작·정비 기업, 드론 관련 기업 등 항공산업 관련 8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설명회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경운대 학생들은 채용 설명회, 1:1 현장 상담, 모의 면접, 직무 체험 부스 등을 경험하며 기업 인사담당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현장에서 최신 채용 트렌드와 직무 정보를 얻고, 항공산업 전반의 직무 특성과 채용 절차를 확인하며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다.
항공관제물류학부 3학년 이예진 학생은 "교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현직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어 앞으로의 준비 방향이 명확해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경환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잡페어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항공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기업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