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성하이텍 기업 탐방

입력 2025-09-16 15:10:39 수정 2025-09-16 15:36:4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우각 대표이사와 간담회 통해 진로 방향 설정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성하이텍 기업 탐방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성하이텍 기업 탐방

대구YWCA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선)는 지난 16일 청소년들과 함께 ㈜대성하이텍(대표이사 최우각·최호형) 일일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대성하이텍을 찾은 청소년들은 기업 현장을 견학하고 최우각 대표이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그의 경영 철학과 꿈과 미래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로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성하이텍은 지난 2023년부터 미래세대를 위한 청소년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대구YWCA에 후원 연계 및 청소년 특강, 진로지도 등의 프로그램으로 함께해 왔다.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성하이텍 기업 탐방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성하이텍 기업 탐방

이날도 청소년들의 견학을 위한 차량, 점심식사, 기념품 등을 제공했고 최우각 대표이사의 부인 박경남 여사는 권순해 몸행동컨설턴트 대표와 연계하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꿈 특강'을 격월로 진행하며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온 바 있다.

기업 탐방에 참여한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면서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왜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질문에 답을 찾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찾아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상선 센터장은 "대성하이텍 탐방은 청소년들에게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으며, 이번 경험이 앞으로의 진로 선택과 자신감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