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학생 20명에 장학금 수여, 지역 인재 육성 기대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고(故) 장병호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대구공업고등학교(교장 강철현)는 28일 대회의실에서 화성장병호장학재단(이사장 장원규)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화성장병호장학재단 장원규 이사장과 허삼원 사무국장,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단은 건설과 3학년 안세환을 포함한 우수 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화성장병호장학재단은 ㈜화성밸브의 고(故) 장병호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2016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지역 사회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왔으며, 이번에는 특성화고 지역 인재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공업고등학교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장원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지원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학금을 받은 안세환 학생은 "큰 격려와 응원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기술을 연마해 사회에 기여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며 말했다.
강철현 교장은 "학생들을 위해 귀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화성장병호장학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해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