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고도화"
계명문화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사회적기업 더컴퍼니씨협동조합과 함께 8월 12일 '2025년 계명문화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캠프는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생을 대상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도화했다. 이를 위해 △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기초교육, 창업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 △ 인사이트 특강 △ 모의투자 대회 순서로 진행했다.
본 캠프에는 총 37명이 참여해 △ 유휴공간을 활용한 박물관 △ 지역민 연계한 스마트 헬스케어기기 △ 로컬 셀프 인테리어 △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떡 만들기 △ 지역 시니어 연계 로컬F&B 등 37개의 참여자 개성을 살린 다양한 아이디어를 고도화했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강은경 대표는 "자체 특화 콘텐츠를 통해 캠프를 운영함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상미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조국 또 '2030 극우화' 주장…"남성 일부 불만있어"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숨, 숨" 가방에 7시간 갇힌 9살 외침... 계모는 75㎏ 무게로 짓눌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