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개최, 선착순 300명 모집, 참가비 5천원 봉화사랑상품권 환급
(사)경북북부연구원이 주관하고 4개군(봉화·영양·청송·영월군)이 후원하는 '2025년 외씨버선길 봉화 함께걷기'행사가 오는 10월 12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청송-영양-봉화-영월을 연결하는 총 246km에 달하는 걷기 좋은 길이다.
올해 행사는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봉화 자생 꽃 페스티벌)과 함께 열린다. 참가자들은 걷기 코스를 걸으며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자생식물은 물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존, 버스킹 공연, 수목원 내 호랑이 관람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참가종목은 외씨버선길 '춘양목솔향기길'11구간 중 롱코스(14km)와 숏코스(7.2km)로 운영된다. 모집은 선착순 300명이다.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며 완주 시 완주뱃지, 봉화사랑상품권(5천원)을 환급해 준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외씨버선길 누리집(www.beosu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아름다운 봉화 길을 걸으며,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라"며 "지역 경제·관광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