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창사 37주년 행사 개최…2030 디지털 전환 선포식 가져

입력 2025-08-19 13:02:27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4일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4일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4일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2030 디지털전환(DX) 선포식'도 개최해 디지털 기반의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신기술 기반 업무 혁신과 고객 만족 실현 의지를 다졌다.

디지털 전환은 IoT, AI,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전략이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대표 홈페이지 전면 재구축 ▷임대주택 청약센터 구축 ▷주거복지 시설관리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통해 시민 편익을 높여왔다.

또 ▷IoT·AI 융합 원격검침 및 고독사 예방 시스템 ▷모바일 오피스 ▷업무 자동화(RPA) 등도 추진하고 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지난 37년간 해왔던 것처럼 대구대공원 아파트 건립, 제2수성알파시티, 제2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대구의 발전과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공사의 역할과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