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대회 도지사 표창
경북 지자체 중 유일하게 복지 부서 수상 영예
포항시가 경북도가 주관한 의료·복지 통합돌봄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포항시는 29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경상북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대회'에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 행정부지사, 지역 책임의료기관 병원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포항시는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연계 지원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기존의 의료부서 중심 연계 방식에서 벗어나 복지 부서가 주도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지자체 복지 부서가 선정된 것은 포항시가 유일했으며, 의료기관 중심의 협력체계에 복지 부서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의료·돌봄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통합 돌봄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현한 사례로 큰 주목을 받았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포항시가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복지와 의료 간 협력 중심으로 선도적으로 실현해 온 노력의 결과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와 복지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지역 맞춤형 건강 돌봄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