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가지 기준 계량화 결과 전체 국회의원 중 상위 25% 내 평가
지방시대 실현 및 민생정책 입법 집중, 각종 특위서도 활발히 활동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달희 국민의힘 의원(비례)이 법률소비자연맹의 제22대 국회 1차년도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 결과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헌정대상은 국회 의정활동 평가에서 가장 권위있다고 평가받는 상이다.
이 의원은 지난 1년의 평가 기간 동안 모두 2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이 중 7건(대안반영포함)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특히 지방교부세법, 마을기업 육성 및 지원법, 지방재정법 등 지방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입법 활동에 매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달희 의원은 "우선 공정한 헌정대상 선정을 위해 애쓰신 법률소비자연맹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 국가와 사회에 꼭 필요한 입법 활동 및 정책 점검에 집중하겠다. 또 민생을 최우선으로 두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 및 향후 포부를 밝혔다.
이달희 의원은 22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객기참사특별위원회·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산불피해자지원대책 특별위원회 소속으로 각종 특위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도(법안투표)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통과공동발의 성적과 통과율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가지 기준을 분석·계량화 해 상위 25% 의원을 선정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
"쇠고기·쌀 개방 땐 농도(農道) 경북 무너진다" 농민 거센 반발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