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비 및 자원봉사활동 실적 등록, 축제 공연티켓 특별 할인 혜택 제공
활동기간 9월 26일(금)부터 11월 8일(토)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맞아 18기 오페라 서포터즈 오페라 필(Opera Phile)을 오는 14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 모집한다.
'오페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 오페라 필은 올해로 18기를 맞이한다. 매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기간에 맞춰 발탁된 이들은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오페라 필의 활동 분야는 축제 운영, 행사 안내, 통역 총 3가지 분야로 나뉜다. 업무는 신청 시 제출한 개인의 이력에 따라 분장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공연 운영 시 배치되는 공연 안내원과 별도로 메인 프로그램인 오페라·콘서트 이외 특별행사(프리마 델라 프리마)와 부대행사(백스테이지 투어, 오페라 플리마켓, 찾아가는 오페라산책 등)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다.
오페라 필 선정 대상자들은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자원봉사활동 실적 등록을 포함한 축제 공연 티켓 특별 할인(30%)과 축제 공연별 팸플릿에 18기 오페라 필로 명단이 기재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활동 종료 이후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 명의의 수료증과 활동 증명서 발급 및 우수활동가를 선정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 필'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축제기간 중 대구에서 활동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14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를 참고해 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3-430-7421.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강선우 '스쿨존 내로남불' 이어 '갑질 내로남불' 의혹에 우재준 "李대통령 어찌 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