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순식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상임감사 청렴·인권 특강

입력 2025-07-09 14:53:45 수정 2025-07-09 18:17:40

'청렴·인권 캠페인 주간' 맞아 전직원 대상 '슬기로운 공직생활' 주제 강연
청렴, 실현되는 신뢰를 주제로 윤리·인권문화 확산 견인

신순식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상임감사는 '청렴·인권 캠페인 주간'을 맞아 지난 8일 전직원 대상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공직생활"(부제: 실천하는 청렴, 실현되는 신뢰)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공직윤리와 인권 존중에 대한 조직 내 실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 상임감사는 40여 년에 걸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자의 윤리의식과 행동강령에 근거한 복무자세 ▷감사기구의 역할과 중요성 ▷유사 반복 지적사례 및 주요 감사사례 ▷모범사례 발굴과 포상제도 운영 등을 생생한 현장 사례를 더하여 직원들에게 전달했다.

신 상임감사는 "KEIT가 산업경쟁력과 국가혁신역량을 높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두가 청렴한 자세와 인권 중심의 사고를 생활화하자"고 강연에 참석한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원장 전윤종)은 전 임직원의 청렴성과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윤리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청렴·인권 캠페인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