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문화·교육 협력 맞손
청도정신문화재단 운영시설 활용한 대학 홍보도 추진
재단 임직원 입학생에 장학 혜택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대표이사 기화서)는 최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세미나실에서 지역 문화 및 교육 협력과 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운영시설 및 대구사이버대학교 시설을 활용한 교류·협력사업 개발 ▷재단 임직원 및 가족이 대구사이버대에 입학할 경우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화랑정신 및 새마을정신 등 청도지역 전통 정신문화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대구사이버대의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등이다.
이근용 총장은 "대학의 교육 역량과 재단의 문화자원을 결합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단발적인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지역 상생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화서 대표이사는 "재단은 운영시설의 이용객 증대를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겸비한 대구사이버대와 협력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구사이버대는 대학 홍보를 위해 재단 운영시설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시설을 활용한 지역민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 문화 발전과 생활인구 증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16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 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운동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K-푸드비즈니스학과 등 15개다.
입학 원서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문의는 053-859-7400으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전국 법학교수들 "조국 일가는 희생양"…李대통령에 광복절 특별사면 요청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