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수업 활짝! 함께 피어나는 미래 교육!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2일부터 이틀간 관내 중등학교 수업(전문적학습공동체)업무 담당교사 및 신규(저경력)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5. 지역 맞춤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중학교와 고등학교로 나누어 2회 차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지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발맞춰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고,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론 강의와 더불어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실제 수업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에듀테크 활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아이톡톡-아이북 기반 수업 설계 방안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였다. 또한 고등학교 교사들에게는 '학습 활동을 지원하는 에듀테크' 연수로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느끼면서도 학습 내용을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구체적인 에듀테크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에듀테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디지털 역량에 대한 부담감이 많았는데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알려주어 매우 도움이 되었다"며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수업 준비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 상황과 이해도를 더 잘 파악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정화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지역 맞춤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우리 지역 교사들이 미래 교육 시대의 핵심 역량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여, 행복한 배움을 실현하는 밀양교육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이재명 정부, 한 달 동안 '한은 마통' 18조원 빌려썼다
[정진호의 每日來日] 청포도의 꿈, 청진과 포항 쇳물로 길을 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