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 초청 특강…"말의 힘, 조직과 공동체를 바꾼다"
의성군은 1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의성문화회관에서 정례석회를 열고 그동안 거둔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직자 7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정례석회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2014년 취임 후 3선을 연임하며 느낀 군정에 대한 짧은 소회와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밝혔다.
김 군수는 대구경북신공항 배후도시 조성을 비롯해 ▷드론 실증도시 선정 및 국가 안티드론 훈련장 유치 ▷세포배양소재 산업 기반 조성 ▷통합 돌봄 체계 운영 ▷청년 정착 인프라 확충 ▷체류형 관광자원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끌어 낸 변화를 소개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행정을 통해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김 군수는 "대구경북신공항, 세포배양·드론산업, 스마트농업, 통합돌봄 등 모든 성과는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남은 임기 1년동안 추진 중인 사업을 마무리하고, 지속 가능한 의성군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형 산불 대응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함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특별 강연도 마련됐다.
오 박사는 '상처는 말에서 시작되고, 치유도 말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돌아보고, 일상 속 관계 회복에 있어 언어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말은 사람의 마음을 다치게도, 회복시키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갈등 상황에서의 대화법과 공감 기술을 제시해 공감을 이끌어냈다.
댓글 많은 뉴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李정부, TK 출신 4인방 요직 발탁…지역 현안 해결 기대감
'법카 의혹' 재판 연기된 李 대통령,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