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 삼남지회 학회 심포지엄 성료

입력 2025-07-01 14:46:55

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회장 유영상, 구미 바른유병원 신경외과 병원장) 주최로 열린
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회장 유영상, 구미 바른유병원 신경외과 병원장) 주최로 열린 '2025 척추신경외과학회 삼남지회 학회 심포지엄'이 지난 21일 영남대학교병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 제공

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회장 유영상, 구미 바른유병원 신경외과 병원장) 주최로 열린 '2025 척추신경외과학회 삼남지회 학회 심포지엄'이 지난 21일 영남대학교병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내 척추 분야의 권위자들이 다수 참석해 최소침습 척추내시경 수술부터 고난도 척추변형 및 척추종양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상 경험과 수술 기법을 공유하고, 활발한 토론을 벌이며 지식을 나눴다.

개회사를 맡은 유영상 회장은 "삼남지회 학회를 통해 회원 간의 학술 교류는 물론 우의를 다지고, 최신 수술법과 치료 경험의 공유를 통해 국내 척추질환 치료의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윤승환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김긍년 이사장, 부울경지회 심흥보 회장, 호남지회 박종태 회장, 충청지회 심재준 회장, 대구경북척추신경외과학회 명예회장 성주경 박사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또한 학술 프로그램에는 서울 카톨릭대 김진성 교수(최소침습 내시경수술), 연세대 김경현 교수(고난도 척추변형수술), 강북삼성병원 오재근 교수(경추변형·척수증 수술) 등 국내 척추 분야의 석학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학회에 깊이를 더했다.

아울러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된 발표에서는 척추내시경 및 유합술, 척수증 및 척추변형 교정술, 척추종양 및 혈관 질환 수술 등 고난도 척추 수술 사례와 합병증, 장기 예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유영상 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석해주신 모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학회를 통해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의료진이 서로 힘을 얻고, 척추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경북 지역에는 수준 높은 척추신경외과 전문의들이 포진해 있으며, 구미 바른유병원 또한 경추척수증, 척추변형, 내시경 척추수술 등 다양한 고난도 수술을 활발히 시행 중이다.

동 병원은 자이츠 펜테로 800 수술현미경, 척추 초음파절삭기, 수술 중 신경감시장치, 현미경 및 내시경용 레이저 치료기, 4K 양방향 척추내시경 장비 등 최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