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최근 고려대와의 교류 행사를 열고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IST와 고려대는 ▷교육 혁신 및 인력 교류 ▷공동연구 및 연구 인프라 공유 ▷글로벌 연계 및 국제협력 촉진 ▷학점교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자원과 시설의 공동 활용을 비롯해, 학생과 연구진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학점 교류를 위한 별도 협약도 함께 체결, 양 대학 학생들이 상대 학교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학점을 상호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보다 다양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정규 학기뿐만 아니라 계절학기 등 유연한 학사 운영도 기대된다.
DGIST 이건우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보유한 교육 및 연구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고, 고려대 김동원 총장은 "양교 간 지식의 연결과 인재의 순환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복합적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김계리 "尹, 당뇨·경동맥협착·심장병…치료 안받으면 실명 위험도"
정동영 통일부 장관 "남북, 두 국가일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