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지역아동센터서 어린이 구강 건강 교육 캠페인 전개

입력 2025-05-21 09:17:25

(왼쪽부터)김용운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상무, 이화재 센터장, 이청재 대한구강보건협회 감사 (사진= 동아제약 제공)
(왼쪽부터)김용운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상무, 이화재 센터장, 이청재 대한구강보건협회 감사 (사진=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치아 건강 관리에 취약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교육 캠페인을 펼친다.

동아제약은 21일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지역의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구강 청결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치아 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동아제약은 매월 둘째, 셋째 주 서울 소재 아동센터를 방문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소속 전문가가 참여해 충치 발생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칫솔 보관법 등을 설명하며 실습도 함께 병행한다.

실습 시간에는 자사 구강용품인 '어린이 가그린'과 '조르단 칫솔 및 치약'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직접 양치와 가글을 따라 해보는 활동이 포함된다. 아울러 어린이 가그린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 '가글송'을 함께 부르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교육 후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을 반납한 아동에게 자사 구강용품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교육 내용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지역 26개 아동센터에서 약 28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아제약 측은 "구강 건강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