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이 지난해 12월 말 기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가 공개한 공약 이행 현황과 정보공개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공약 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로, 중구는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SA를 받았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중구는 ▷변화하는 대구의 중심 중구 ▷행복한 문화·관광도시 중구 ▷경제up 일자리多 희망 중구 ▷구민의 삶 플러스 맞춤형 복지 중구 ▷쾌적한 친환경 중구 ▷도약하는 행정 중구 등 6개 분야에서 총 61개 공약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 중 42개 사업을 완료해 기초지자체 평균(53.05%)보다 약 15% 높은 68.9%의 이행률을 기록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약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민선 8기 정책이 성공적인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정동영 통일부 장관 "남북, 두 국가일 수 없어"
조국혁신당 "조국 사면은 인지상정…파랑새 올 것 같아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