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9월 말까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걷기 챌린지는 북구 주민과 지역 내 사업장에 근무하는 직장인 중 스마트폰을 소지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대구 북구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북구보건소의 월별 걷기 챌린지 주제는 ▷금연(5월) ▷구강건강(6월) ▷심뇌혈관질환예방(7월) ▷절주(8월) ▷치매예방(9월)이다. 보건소는 테마에 따른 건강정보를 걷기 챌린지 어플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개월 동안 15만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한다.
보건소는 월별 달성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100명씩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 달에는 5개월 동안 모든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우수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이영숙 대구북구보건소장은 "이번 5개월간의 걷기 챌린지가 걷는 즐거움과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규칙적인 운동 습관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이혼 접수 3개월 전 부동산 판 김상욱 의원…재산 분할 덜 해주려고?
홍준표 "대선 끝날 때까지 정치포스팅 중단…당에서 밀려난 처지"
국힘 의원들 '뒷짐', 이미 끝난 대선?…"득표율 공천 반영 필요" 지적도
이재명 "빚내서 집 사는 시대 끝나…'가짜 성장' 청산"
'尹 탈당'…국힘 '원팀' 이뤄 김문수 지지율 반등 시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