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공약 조정, 핵심 전략 수립 등 제시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을)이 15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으로 임명됐다.
문화·콘텐츠·관광특보단은 문화‧콘텐츠‧관광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영입해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정책 자문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대선 공약 조정 및 핵심 전략수립, 해당 분야의 미래 비전도 제시하게 된다.
김승수 문화·콘텐츠·관광 특보단장은 국민의힘 문화‧콘텐츠‧관광 분야의 핵심 정책과제로 ▷전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지역 문화 인프라 확충 ▷게임, 영상, 웹툰 등 콘텐츠산업 및 한류 수출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외래 관광객 유치 전략 고도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 ▷AI를 활용한 문화예술과 콘텐츠 산업의 미래 대응체계 구축 ▷콘텐츠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검토하고 있다.
김 특보단장은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영입해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누리고 콘텐츠와 한류산업이 세계로 더욱 확장하며 관광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특보단장으로서 국민들게 사랑받는 정책자문과 역할로 대한민국이 문화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승수 의원은 이번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에서 중앙선대위 문화‧콘텐츠‧관광 특보단장과 함께 국민소통본부장, 대구시당 직능대책본부장 등도 맡아 활동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TK지지율 김문수 53.1% 이재명 30.9% 이준석 7.0%
이재명 당선 뒤 유죄면 직무정지? 헌법학자 10인 대답은
"이준석 싫어요" 67%…비호감 대선후보 1위
김문수 "尹계엄권 발동 부적절…진심으로 사과"
"박정희 각하께 여쭈니 '이번엔 이재명'이라 해"…'보수' 권오을 지지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