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자동화 분야 교육 프로그램 교류
11월 학생 10명 독일 방문 확정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가 독일 명문 직업학교와 협약을 맺고 국제 교육 교류를 본격화한다.
구미전자공고는 지난 6~7일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위치한 칼 보쉬 학교(Carl-Bosch Schule)를 방문해 국제교류 협약(MOU)을 체결하고 양교 간 교육 및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전자·자동화 분야를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교류뿐만 아니라 공동 프로젝트 및 문화 교류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과 교사 간 온·오프라인 방식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 방법을 공유하고 상호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수-학습 방법의 교류 ▷혁신 교수법 및 교육 협력 강화 ▷학생 및 교사 간 온·오프라인 교류 ▷문화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등이다.
협약 체결 후 양교 학생 간 온라인 교류가 이미 시작됐으며 오는 11월 첫째 주에는 구미전자공고에서 선발된 10명의 학생이 독일 칼 보쉬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국제 교류 활동을 이어간다.
옌스-페터 미쉬 칼 보쉬 학교 교장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직업계 고등학교와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교육과 기술을 매개로 한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창 구미전자공고 교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전자공고는 2026학년도 1차 입학 설명회를 오는 17일 본교 융합전자관 5층 중강당에서 개최하며 이어 2차(6월 14일), 3차(7월 12일), 4차(8월 23일), 5차(9월 20일) 설명회를 실시한다.
댓글 많은 뉴스
TK지지율 김문수 53.1% 이재명 30.9% 이준석 7.0%
이재명 당선 뒤 유죄면 직무정지? 헌법학자 10인 대답은
"이준석 싫어요" 67%…비호감 대선후보 1위
김문수 "尹계엄권 발동 부적절…진심으로 사과"
홍준표 "30년 전 노무현 따라 꼬마 민주당 갔다면"…작심 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