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13일 학교들이 밀집해 있는 밀성초등학교 인근에서 밀양경찰서, 밀양시청, 밀양녹색어머니연합회, 밀양모범운전자협회 등과 더불어 2025학년도 교통안전(자전거 및 이동장치(PM) 안전사고 예방) 및 흡연 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및 개인용 이동장치(PM)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었으며, 무단횡단 금지, 안전띠 일상화 문화 정착 등 안전한 학굣길 조성을 위한 연합 캠페인이었다. 더불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활동까지 실시하여 다채로운 활동이 전개되었다.
캠페인을 목격한 인근 학교 학생은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전동 킥보드의 안전 수칙을 알게 되었으며, 여러 기관에서 함께 하는 모습이 재미도 있었다"고 말하였다.
밀양교육지원청 박정화 교육장은 "밀양이 미래이며, 학생이 미래라는 마음으로 한 명의 학생도 교통사고로 다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지원청은 꾸준히 노력하겠다"라며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 기관들의 협력을 당부하였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전대 소란' 논란에... "전한길, 모든 전당대회 출입 금지"
"배신자" "음모론자" 두 쪽 나버린 국민의힘 대구경북 합동연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