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엑티브모델아카데미 1·2기, 창의 퍼포먼스로 시민 호응
전통과 현대 잇는 '태극 퍼포먼스'…32개 팀 중 시니어팀 유일 본상 수상
시니어모델들의 당당한 행진이 대구 도심을 수놓았다. 전통과 창의가 어우러진 태극기 퍼포먼스로 시민과 외국인 관객의 큰 박수를 받았다.
영진전문대학교 평생교육원 엑티브모델아카데미 소속 시니어모델 1기와 2기 수강생 31명이 지난 9~11일 열린 '2025 파워풀대구 페스티벌' 퍼레이드 경연 부문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파워풀대구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거리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구 대표 5월 축제다. 올해는 9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성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까지 도심 도로를 전면 통제해 펼쳐졌으며,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퍼레이드 팀들과 함께 국제적인 축제의 면모를 드러냈다.
엑티브모델아카데미팀은 '태극기의 상징성과 아름다움'을 주제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전통 궁중 한복을 태극 문양으로 재해석한 의상을 입고, 태극기의 사괘를 꽃과 색으로 형상화한 행진을 통해 '나라사랑, 대구사랑'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했다. 자유롭고 활력 있는 퍼포먼스는 많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총 32개 팀이 참가한 퍼레이드 경연에서 엑티브모델아카데미는 전체 2위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받았다. 시니어모델로는 유일하게 본상에 올라, 고령층의 사회 참여와 문화 활동의 저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영진전문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선후배가 함께 준비한 퍼포먼스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고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세대가 더 넓은 문화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 "러시아제 소총 반입 제보받아…'이재명 테러' 철저 대비"
국힘 "김문수 후보 선출 취소·한덕수 입당 및 후보등록 진행"
김무성 단식 중단…"후보 교체 비민주적, 동의 못해"
김문수 "야밤에 정치 쿠데타…법적조치 즉시 착수"
한덕수 전 총리, 국민의힘 전격 입당…"대한민국 기적 끝나선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