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과정과 학점 인정 연계…맞춤형 교육 본격 추진
미취업 청년 취업 지원 강화…구직 활동·취업알선 협력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5일 계명대 취업지원센터에서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대표이사 곽태호)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계명대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과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곽태호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실질적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훈련기관의 자격증 과정과 대학의 학점인정을 연계한 맞춤형 교육 진행 ▷교육 프로그램 수료자에 대한 구직 활동 지원 및 협조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 및 인적자원개발 공동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알선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곽태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산업계가 함께 발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은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의 실무 자격증 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노하우와 교육 인프라를 잘 활용해, 학생들이 어려운 취업 환경 속에서도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칼럼-조두진] 선거에 지면 찌그러지는 것
안철수 "국민통합, AI 강국으로 안철수 신드롬 만들것"
한덕수 이번주 중 '출사표' 유력, 반명 빅텐트 중심축 될까
이재명 42% vs. 범보수 41% "한덕수·국힘 승산 있다"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