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닉스, CES 혁신상 받은 'SEGYM' 정식 출시

입력 2025-04-08 17:38:07

SEGYM' AI기술 적용된 프리웨이트 기구

경북 경산에 소재한 휴머닉스가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은 피트니스 로봇
경북 경산에 소재한 휴머닉스가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은 피트니스 로봇 'SEGYM(세짐)'을 지난 1일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휴머닉스 제공

경북 경산에 소재한 휴머닉스가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은 피트니스 로봇 'SEGYM(세짐)'을 지난 1일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휴머닉스에 따르면 SEGYM은 사용자가 맨몸 운동을 할 때 발생하는 한계에서 벗어나 AI(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의 보조를 받아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구다. 피트니스 이용자 및 재활 환자 등은 SEGYM을 통해 신체 정보를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본인에게 알맞는 중량, 횟수, 방식 등 최적화된 운동 루틴을 실시간으로 피드백 받을 수 있다.

SEGYM은 ▷중량 원판의 교체 없이 최대 350kg까지 가능한 하중 생성 ▷0.1kg 단위로 제어 가능한 정밀 하중 제어 ▷운동 중 가능한 좌우 신체 밸런스 측정 ▷재활치료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트레이닝 모드 ▷과다 하중으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 ▷운동 후 운동 과정에 대한 정밀 운동 분석 및 제안 ▷신개념 로보틱 트레이닝 기반의 재활, 근지구력, 근력, 유산소 운동 모드 등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최정수 휴머닉스 대표는 "최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SEGYM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SEGYM을 체험하고 AI 헬스케어 로봇이 가져올 혁신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휴머닉스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트레이너 플랫폼인 Humania(휴머니아)를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휴머니아에는 사용자 운동 패턴 분석 및 개인 맞춤 제안, SNS 기반 운동 정보 공유 등의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SEGYM'을 체험하는 사용자의 모습. 휴머닉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