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 동참

입력 2025-04-08 14:47:26 수정 2025-04-08 15:06:23

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혁신 선언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7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7일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운동' 동참을 선언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 동참 행사를 통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문화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이번 운동은 '부담 없는 결혼', '행복한 출산', '즐거운 육아', '일·생활 균형'이라는 4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개인과 사회가 함께 실천해야 할 문화적 변화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 직원이 참여해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의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동참 서명식과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도 교육 및 행사 등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4대 문화 운동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저출생 문제는 한 개인이나 가정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선도적으로 실천하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