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웃는 얼굴 심사 기준
"누구든 좋습니다. 어디서 왔든 어떻게 생겼든, 활짝 웃기만 하면 됩니다."
경북 칠곡군이 7일부터 18일까지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웨딩 장면 촬영지로 주목받은 가실성당을 배경으로 '가실성당 웨딩 챌린지'를 연다.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 아이유는 아버지와 함께 붉은 벽돌 성당 앞을 걷는다. 푸른 하늘 아래 색종이가 흩날리고 풍선이 날아오르며, 신부는 눈부신 미소를 짓는다. 이 인상적인 장면은 칠곡군 왜관읍에 있는 가실성당에서 촬영됐다.
칠곡군은 가실성당을 지역 관광지로 활성화하기 위해 웨딩 챌린지를 기획했다.
참여 방법은 가실성당을 배경으로 드라마 속 아이유처럼 환하게 웃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올리면 된다. 복장도, 나이도, 성별도, 외모도 중요하지 않다. 오직 하나, 얼마나 진심으로 행복하게 웃고 있는가 만이 심사의 기준이다.
참가자는 SNS 게시글에 '#최고의웨딩촬영장소_가실성당', '#폭싹속았수다_가실성당', '#칠곡군', '#가실성당' 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한 뒤, 제공된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인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칠곡군은 참가자 가운데 1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1923년에 세워진 가실성당은 경북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자, 순례길 '한티 가는 길'의 출발지다. 오랜 시간 마을의 신앙과 문화의 중심이었던 이곳은 이제 젊은 세대에게 '아이유 성당'으로도 불리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드라마 속 아름다운 장면처럼 누구나 그 자리에 서서 행복한 순간을 남길 수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가실성당과 칠곡의 매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언제나 국민과 함께…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자"
홍준표, 대선 출마 선언 "치유의 시간 하루면 족해, 30년 정치인생 마지막 사명으로 철저히 준비"
윤 전 대통령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기대 부응 못해 안타깝고 죄송"
문형배 "탄핵심판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한 언론인·경찰에 감사"
[단독] '애국가 아이돌'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미대선' 나간다…출마 무게두고 고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