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26일 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국가지식정보 원문 정보 개방·활용 촉진을 위한 민관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등 관계부처·기관을 비롯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네이버, 솔트룩스, BHSN, 스캐터랩, 스모어톡 등 6개 국내 인공지능 유관 협회와 기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 기업 등 민간에서 국가지식정보를 자사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하면서 겪은 어려움과 제약사항을 듣고, 국가지식정보 원문 정보 개방·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는 ▷국가지식정보 연계·활용 정책 및 사업 소개 ▷국가지식정보 활용 관련 산업계 애로사항 공유 ▷국가지식정보 연계·활용 정책 개선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했다.
황종성 진흥원 원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국가지식정보가 지닌 가치와 민간의 활용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가지식정보 개방·활용 촉진을 위한 정부와 민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필요한 정책적 지원과 기반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당 권리당원의 외침 "전국이 불타는데 춤 출 때냐"
이재명 현충원서 또 "예의가 없어" 발언…왜?
박찬대 "한덕수, 4월 1일까지 마은혁 임명 안 하면 중대 결심"
홍준표, '개헌' 시사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제7공화국, 탄핵정국 끝나면 국가 대개조 나서야"
"국무위원 전원 탄핵?…행정부 마비, 민란 일어날 것" [일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