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는 지난 19일 경상북도가 진행하는 '2025년 경북 저출생극복 성금모금캠페인 시즌2 저출생 대전환' 배분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북 사랑의열매는 2024년 경북 저출생극복 성금모금캠페인 시즌1 '저출생과 전쟁'에 이어 시즌2 '저출생 대전환'에도 5억원의 배분금을 전달했다.
경북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2024년 지원된 성금과 도민의 정성으로 마련된 성금으로 찾아가는 산부인과진료버스, 찾아가는 이동식장난감도서관, 장난감도서관 노후 장난감교체, 놀이체험사업 등 총 4개 사업이 2027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은 "경북에서 최초로 시작한 저출생 극복 성금모금캠페인이 2024년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41억원을 모으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범국가적인 인구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마음으로 5억원을 전달했다" 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이재명 정부, 한 달 동안 '한은 마통' 18조원 빌려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