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 농협 '연이은 경사'...지역사회 발전 이끈다

입력 2025-03-12 15:29:43 수정 2025-03-12 18:23:08

구미농협 사회공헌상 수상·선산농협 협의회장 연임 등 성과 '눈부셔'
구미칠곡축산농협 남통지점 개점·동구미농협 우수상 수상 '쾌거'
이승철 구미시지부장 "농업인·지역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적극 지원"

이승철(왼쪽 네 번째)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과 구미지역 농축협 조합장들이 쌀 소비촉진·아침밥 먹기 MOU를 체결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 제공
이승철(왼쪽 네 번째)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과 구미지역 농축협 조합장들이 쌀 소비촉진·아침밥 먹기 MOU를 체결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 제공

구미지역 농협들이 연이은 수상과 성과로 지역사회 발전의 중심축으로 우뚝 서고 있다.

특히 이승철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 아래 구미지역 농협들은 사회공헌상 수상, 협의회장 연임, 신규 지점 개설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12일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에 따르면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은 지난 5일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5년 1분기 범농협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무소에 분기마다 수여된다.

구미농협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쌀 5톤(t)을 지원하고, 고아원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김학수 구미 선산농협 조합장은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대구경북협의회 회장으로 연임에 성공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아침밥 먹기 운동을 더욱 확대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동구미농협은 작년도 종합업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농협은 경제사업과 금융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냈다.

이밖에 구미칠곡축산농협(조합장 장영익)은 지난 7일 11번째 지점인 남통지점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이번 남통지점 개점으로 선주원남동 주민들은 입출금, 대출, 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1월 취임한 이승철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은 각 농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지부장은 취임 이후 "지역사회의 금융 파트너로서 농업인과 고객 모두에게 신뢰받는 은행을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실천하며 지역 농협들과의 협업을 강화해왔다.

특히 지난 2월에는 구미지역 8개 농·축협 조합장들과 함께 쌀 소비 확대와 아침밥 먹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며 농업인 지원에 앞장섰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에 5억 원을 출연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이승철 지부장은 "구미지역 농협들이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협은행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