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지역구 장학회 장학금 기탁 누적액 6천만원 눈앞

입력 2025-02-24 16:54:45 수정 2025-02-24 17:17:51

24일 성주군별고을장학회 누적 2천만원… 지난달에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2천만원

정희용(가운데) 국회의원이 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 누적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해 이병환 별고을장학회 이사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있다. 성주군 제공
정희용(가운데) 국회의원이 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 누적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해 이병환 별고을장학회 이사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있다. 성주군 제공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성주·칠곡군)이 24일 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누적액 2천만원을 달성해 장학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 의원은 매달 급여의 일부를 지역 장학회에 기부하고 있다.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1·4·7·10월), 성주군별고을장학회(2·5·8·11월), 칠곡군호이장학회(3·6·9·12월)에 순차적으로 기탁한다.

정 의원은 지난달 22일에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로부터 누적 2천만원 기탁 감사패를 받았고, 다음달에는 칠곡군호이장학회로부터 2천만원 기탁 감사패를 받으면 3개 지자체에 전달한 장학금은 6천만원을 달성하게 된다.

정 의원은 제21대 국회 개원 이후 현재까지 지역구 내 3개 장학회에 돌아가면서 매달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0년 당시 주호영 원내대표의 제안으로 시작한 장학금 기탁을 지금까지 이어 '약속을 잘 지키는 국회의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의원은 "(내가) 기탁한 장학금이 지역 인재들의 꿈을 향한 큰 발걸음에 작은 희망이 되기를 기대하며, 늘 응원하고 지역 교육 발전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주민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한 성주군 원로는 "혼란스런 작금의 정치상황에 정 의원의 모습은 참으로 신선하고, 이같은 행보는 큰 위안이 된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주민은 "정 의원의 꾸준한 장학금 기탁은 지역 학생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지역 기부문화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하게 장학기금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의원님과 함께 차별화된 맞춤교육 지원 정책을 펼치며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