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 제정…직접 드론 자격증 취득도
'소외 없는 경제 성장'이 의정 철학
장애인 출신으로 현장 활동과 주민 소통에 강하다고 평가받는 박선하 경북도의원의 의정활동이 눈길을 끈다.
박 의원은 최근 경북도의회 장애인교육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면서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체육활동 참여 확대를 추진하면서 최근 경북 장애인 수영팀 창단 목표로 경상북도와 장애인체육회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그는 '경북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를 통해 드론 교육훈련비 지원 사업을 경북도의 신규 역점 사업으로 선정되도록 끌어내며 정책적 기반을 마련했다. 그는 직접 드론 자격증을 따고 현장을 방문하면서 조례안 제정까지 완성도를 높였고, 그 결과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우수 적극 조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박 위원장은 "'소외 없는 경제 성장'을 의정 철학으로 삼고,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겠다"며 "장애인과 소외계층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김기현 "김문수, 단일화 믿은 당원에 사과해야"…"의원 20명 창당? 100% 반대" [뉴스캐비닛]
국힘 "김문수 후보 선출 취소·한덕수 입당 및 후보등록 진행"
한덕수 전 총리, 국민의힘 전격 입당…"대한민국 기적 끝나선 안 돼"
김문수 "야밤에 정치 쿠데타…법적조치 즉시 착수"
공수처, '李 파기환송' 조희대 대법원장 고발사건 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