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환경측정 권종욱 대표,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 자문위원 위촉

입력 2025-01-10 15:00:46

㈜오늘환경측정 권종욱 대표
㈜오늘환경측정 권종욱 대표

환경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는 ㈜오늘환경측정의 권종욱 대표가 2025년 1월 1일부터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권 대표는 앞으로 낙동강 유역의 수질 개선과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를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게 된다.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는 환경부 산하 조직으로, 수질 관리를 비롯해 물이용부담금의 부과와 징수, 토지 매수, 주민 지원사업 등을 통해 낙동강 유역의 환경 보호를 실질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권종욱 대표는 위촉 소감에서 "전문가로서 환경 보호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기쁘다"며 "효율적인 정책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서구에 본사를 둔 ㈜오늘환경측정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환경 측정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대기, 수질, 실내 공기질, 해양 폐기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측정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의 정도관리 검증을 통과했다. 더불어 미국 ERA(환경자원협회)로부터 '최우수 실험실'로 지정받아 국제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오늘환경측정은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의 기술지원단 활동을 통해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와 기술 지원을 이어가며 환경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회사는 ISO 9001, 14001, 45001 등 국제 표준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구광역시가 지정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임직원 복지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 대표의 자문위원 위촉은 ㈜오늘환경측정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