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신통방통 인터뷰서 윤 대통령 근황 전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과 소통하고 있는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직접 윤 대통령과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근황을 전했다.
9일 윤 의원은 TV조선 '신통방통' 인터뷰에서 최근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된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에 대해 "짐작컨데 사실 그게 점심 식사 바로 이후다. 식사 마치고 경내를 돌아보시는 모습 같다. 일종의 산책 겸 또 근무자 격려 차원에서 돌아보시지 않았나 이런 생각을 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민주당 의원께서 도피했다(고 주장하는데) 세상에 대통령이 잡범입니까. 가짜 뉴스를 퍼트리지 않습니까"라며 "대통령이 일부러 노출시켜서 연출한 것은 아니고요. 대통령께서는 산책하고 경호 근무자들 격려 차원에서 돌아보신 걸로 저는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건강은 하시고, 아주 의연하고 좀 꿋꿋하다, 이런 느낌을 받았다. 오히려 저희들 보고 고생이 많다고 (했다)"라며 "(관저 밖에 있는) 한 300명, 400명 정도 애국 시민 분들이 계시는데, 그런 분들한테 되게 죄송스러운 마음을 갖고 계신다"라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의 근황에 대해서는 "김 여사님께서도 계속해서 근거없는 소문과 뭐 여러가지로 민주당이 선전·선동식으로 마녀 사냥하지 않았냐. 또 대통령을 지금 체포 작전, 생포 작전 하겠다, 그러지 않느냐. 아니 무슨 잡범(인가) 대통령이"라며 "이런데 어떻게 김 여사가 심신이 편할 수 있겠느냐"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이 최근 술을 마시지 않고 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는 "아니 대통령이 무슨 알코올 중독자입니까? 아니, 대통령은 사람 모이면 저도 그렇고 언제든지 편한 가운데서 격려 차원에서 (술을) 할 수도 있고 그런데, 지금은 어떤 여러 법적인 문제, 정책적 문제, 이런 거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시다, 이렇게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공수처장 "尹 체포영장 집행 무산, 국민들께 사과"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