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1월 4일 꿈나무 과학교육센터 개관

입력 2024-12-23 09:23:45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고품질의 첨단과학교육 시행

국립대구과학관은 꿈나무 과학교육센터를 내년 1월 4일 개관,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꿈나무 과학교육센터는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 과학관 1층 870.5㎡의 공간에 조성됐으며,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각적 공간적 디자인을 적용해 첨단 ICT기술을 교육 환경에 도입했다.

전체 교육공간은 스마트랩, 디지털랩, 사이언스랩, 메이커랩, 드림랩 등 5개의 테마형 강의실로 구성됐으며 그 밖에 고객 대기실, 강사 준비실, 교육 준비실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시설도 새롭게 구축됐다.

꿈나무 과학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디지털 교육 ▷전시물연계교육 ▷메이커교육 ▷교과연계교육 및 심화과학교육 ▷성인 과학기술교육 등 5개 교육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교육을 개설한다.

특히 1월과 2월에는 설 명절 기간 및 방학 기간을 맞아 신규교육과 함께 다양한 개관 특집 교육과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과정 및 일정과 교육예약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꿈나무 과학교육센터가 지역의 과학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고품질, 첨단 과학기술교육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