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고용노동청, 지역 우수기업 채용행사 개최

입력 2024-12-15 15:09:14

대구고용노동청 제공
대구고용노동청 제공

대구고용노동청은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소하고자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집중 취업‧채용지원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민간 주요 채용플랫폼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2025 취업드림 콘서트'를 개최해 취업전략특강과 현직자 직무토크쇼,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취업전략특강은 채용 트렌드가 변화하는 상황에서 구직자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방법, 면접전략 등에 관해 교육한다.

직무토크쇼에선 평화홀딩스㈜, HD현대로보틱스㈜ 등 그간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우수기업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입사공략법과 기업문화 등을 전한다.

지역 우수기업의 채용에 도전할 수 있는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도 진행된다. 일자리으뜸기업 ㈜동우씨엠, 강소기업 ㈜금창·㈜스피어에이엑스 등에서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일자리 수요데이에선 기업면접뿐 아니라 청년층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청년GYM), 기업 채용전형에서 활용되는 AI모의면접·역량검사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윤수경 대구고용노동청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