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지난 10일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생교육 시책평가는 도내 22개 시‧군 대상으로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 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지자체를 발굴, 평생교육 성과공유 및 문화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경북도는 평생학습 체계구축, 도민행복대학 운영, 평생교육 우수시책추진, 참여도 분야 등 11개 세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청도군은 ▷마을학습 문화사업 프로그램 ▷검정고시 합격클래스 프로그램 ▷힐링청도 프로그램 등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 문제들을 내부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각종 평생학습 사업을 펼쳤다. 또, 제11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유치해 평생학습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도민 참여 촉진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확산에 기여하는 등의 성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평생학습행복도시 조성을 통해 군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희망공동체 청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개헌' 시사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제7공화국, 탄핵정국 끝나면 국가 대개조 나서야"
尹 선고 지연에 다급해진 거야…위헌적 입법으로 헌재 압박
'위헌소지' 헌법재판관 임기연장법 법사위 소위 통과…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되나(종합)
직무 복귀 vs 조기 대선…4월 4일은 尹대통령 '운명의 날'
순대 6개에 2만5000원?…제주 벚꽃 축제 '바가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