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취약계층 위한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8호점 준공
이재혁 사장 "척추 장애 어르신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
경북개발공사는 청송에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8호점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The 행복한 GBDC 하우스는 지난 2022년 상주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8호점까지 준공된 경북개발공사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시설 개보수를 지원해 내년 초까지 9호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8호점의 주인공은 척추 장애를 가진 노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열악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북개발공사는 청송군과 협력해 대상자 선정부터 공사 완료까지 심혈을 기울였고 지난 4일 준공식에는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송군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따뜻한 시간을 나눴다.
경북개발공사는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등과 협력해 공사비 기부, 인력 파견, 대상자 선정, 사후관리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경북 전역에서 더 많은 분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