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무료 검사 및 상담
"울진군보건소에서 에이즈 무료 익명 검진 받으세요."
경북 울진군은 안전하고 건강한 울진을 위해 에이즈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한 연중 무료 익명 검사 및 상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에이즈는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가 인체에 침입해 몸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를 파괴함으로써 면역 저하로 인해 여러 가지 감염증이나 질환에 걸리게 되는 감염병으로 대처를 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사망에 까지 이르게 하는 질환이다.
감염경로는 감염인과의 성관계, 에이즈에 감염된 혈액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 모유 수유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98% 이상이 성관계로 감염이 된다.
조기 검사를 실시해 감염 사실을 확인하고 정기적인 면역검사와 진료를 통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20년 이상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에이즈(HIV) 무료 익명 검진 및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울진군보건소 2층 임상병리실로 바로 내원해 검사를 받으면 된다. 검사 결과 개인정보에 대한 모든 정보는 비밀 유지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무료 익명 검진과 상담을 통해 에이즈검사에 대한 접근성과 필요성을 높여 '건강한 군민, 행복한 울진'을 만들 수 있도록 에이즈 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조국 "尹 찍은 분들, 지금 자랑스럽나?…최순실, 명태균과 비교하면 10분의 1"
TK통합 여론조사…대구시민 68.5%·경북도민 62.8% '찬성'
배현진 "한동훈이 전과 4범과 어찌 같겠나"…신평 주장 정면 반박
대구 찾은 이재명 "TK 현안 해결 힘 보탤 것…공항 이전 등 정부 지원 없어 난항"
민주, 서울도심 5차 집회…"'尹 심판', '李 무죄'는 같은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