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향상 부문 공로 인정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에너지효율향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효율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 개인·기관의 공로를 치하하는 국내 최대의 에너지 분야 시상식이다.
공사는 그간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 ▷탄소중립 그린 도시 건설 ▷친환경 공동주택 건립 ▷공공건축물 녹색건축인증 추진 등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했으며,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적극적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수생 부산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부산시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우리의 다짐과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에너지효율 향상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TK신공항, 공영개발 사업비 조달 근거 마련…"지방채 한도액 초과 발행 가능"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