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주도 발표회… 교육과정 성과와 학습 결과물 공개
"더 의미 있는 시간"… 학생과 학부모 모두 감동
영양 입암초등학교는 지난 21일 다목적 강당에서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참여한 '2024학년도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올 한 해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학부모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교육과정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결과물을 공유하며 학부모들이 학교생활을 이해할 기회를 제공했다.
발표회는 유치원과 1~6학년 전교생이 참여해 학생생성교육과정의 결과를 발표하고, 역할극, 심포지엄 등 다양한 형식으로 학습 성과를 선보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방과후학교 활동을 통해 연습한 내용도 무대에 올라 학생들의 다채로운 배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전교생이 참여한 교육과정 전시에서는 학생생성 교육과정, 1-1-1 프로젝트 학습, 시울림 동아리 활동 결과물 등 다양한 학습 결과물을 선보여 발표회의 취지를 살렸다.
전교 회장인 6학년 오태후 학생은 "공부한 내용을 부모님께 보여주는 것이 처음에는 부끄러웠지만, 작년 장기자랑을 준비할 때보다 배움이 많았다"며 "후배들의 공부 내용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열 입암초 교장은 "이번 발표회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교사와 학생들이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학부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학생들은 스스로의 성장을 돌아보고, 학부모들도 자녀의 학교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삼성 입사했는데 샤오미된 꼴"…동덕여대 재학생 인터뷰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