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소외계층 740세대에 김치(10㎏) 지원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섭, 공동위원장 이은직)와 KT&G 김천공장(공장장 이정훈)은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지역내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김장을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행사다. KT&G 김천공장이 후원하고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김천시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주관한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10㎏들이)는 참여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7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엔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가 활용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고(高)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는 연말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KT&G 상상나눔 On-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본사, 영업기관, 제조공장이 적극 동참해 전국 곳곳에서 김장김치 나눔, 월동용품 및 생계비 지원, 시설 및 주거개선 활동 등 약 20억 원 규모의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