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교육청은 31일 교육감실에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부산시지부와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지역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신재원 한국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어린이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캠페인 전개, 어린이 교통안전 전문교육 강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교육청은 ▷유·초등학교 대상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영상 송출, 캠페인 등 홍보 ▷유·초등학교 대상 공단의 찾아가는 체험교육 홍보 및 참여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자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는 ▷홍보 콘텐츠 제공 ▷공단 소속 교통안전지도사를 활용한 방문 체험교육 ▷교육 관련 행정 처리 전반 등에 힘쓸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 학부모가 안심하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한국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전국 교육청 유일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비 지자체 지원, 학교 담장 허물어 보행로 확보, 통학안전지도시스템 운영, 유관기관 연계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 통학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